[Java] 그래픽 처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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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Java] 그래픽 처리


1. 그래픽 처리


컴포넌트에 그림을 그리려면 paint()를 알맞게 오버라이딩한다.


public void paint(Graphics g) {

...

}


모든 컴포넌트에는 Graphics 객체가 있으며 getGraphics()로 얻을 수 있다.


Panel p = new Panel();

Graphics g = p.getGraphics();

g.drawLine(0, 0, 10, 10);        // Panel에 두 점 (0, 0)과 (10, 10)을 잇는 선을 그린다.


Graphics 클래스는 그래픽 처리를 위한 다양한 메서드를 제공


다음과 같은 경우 paint()가 자동호출되어 화면이 갱신된다.


· 처음 화면에 나타날 때

· 다른 화면에 가려져 있던 부분이 다시 화면에 나타날 때

· 아이콘화 되어 있다가 원래 크기로 화면에 나타날 때


화면을 강제적으로 다시 그리려면 repaint()를 호출한다.

화면갱신 요청을 받으면 update()를 호출하고 update()는 화면을 지운 후에 paint()를 호출한다.

2. 실습예제


18.2.1 FrameColor.java

18.2.2 PaintExam.java

18.2.3 FontExam.java

18.2.4 StringLine.java    09;55

18.2.5 Shapes.java

18.2.6 RandomLine.java    27;16

18.2.7 Sound.java    33;13

18.2.8 ImageExam.java

18.2.9 Missile.java

18.2.10 Game.jav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