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1. 그래픽 처리
컴포넌트에 그림을 그리려면 paint()를 알맞게 오버라이딩한다.
public void paint(Graphics g) {
...
}
모든 컴포넌트에는 Graphics 객체가 있으며 getGraphics()로 얻을 수 있다.
Panel p = new Panel();
Graphics g = p.getGraphics();
g.drawLine(0, 0, 10, 10); // Panel에 두 점 (0, 0)과 (10, 10)을 잇는 선을 그린다.
Graphics 클래스는 그래픽 처리를 위한 다양한 메서드를 제공
다음과 같은 경우 paint()가 자동호출되어 화면이 갱신된다.
· 처음 화면에 나타날 때
· 다른 화면에 가려져 있던 부분이 다시 화면에 나타날 때
· 아이콘화 되어 있다가 원래 크기로 화면에 나타날 때
화면을 강제적으로 다시 그리려면 repaint()를 호출한다.
화면갱신 요청을 받으면 update()를 호출하고 update()는 화면을 지운 후에 paint()를 호출한다.
2. 실습예제
18.2.1 FrameColor.java
18.2.2 PaintExam.java
18.2.3 FontExam.java
18.2.4 StringLine.java 09;55
18.2.5 Shapes.java
18.2.6 RandomLine.java 27;16
18.2.7 Sound.java 33;13
18.2.8 ImageExam.java
18.2.9 Missile.java
18.2.10 Game.java
반응형